방 출입구를 이용해서 턱걸이를 할 수 있는 제품이 있는데요. 이름하여 풀업바.
지금 보니 복근 운동도 할 수 있군요. 일석 이조네요.
강한 어깨는 남자의 상징이라고 할만큼 남성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글을 보는 남성여러분 이 기회에 풀업바 하나 장만하는게 어떨까요?
중국 지린성 지안시 마셴향 마셴촌에서 광개토대왕비 비문을 압축한 듯한 내용을 새긴 고구려 비석(사진)이 발견됐다. 광개토대왕비, 충주 고구려비에 이어 세 번째 고구려비로 등록된 이 금석문을 국내 학계는 "고고학적 대발견"이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발견된 비석은 광개토대왕비처럼 고구려 역대 왕릉을 관리하기 위한 규정을 담은 이른바 수묘비(守墓碑)로 평가된다... -연합뉴스-고구려비가 지니는 의미는 꾀나 크다고 할 수있는데요. 현재까지 발견된 것은 총 3개입니다.
![]() |
광개토대왕릉비 |
광개토왕릉비(廣開土王陵碑)는 현재 중화인민공화국 지린 성 지안 현 퉁거우에 있는 고구려 제19대 광개토왕의 능비이다. 414년 광개토왕의 아들 장수왕이 세웠으며, 응회암(凝灰岩) 재질로 높이가 약 6.39미터, 면의 너비는 1.38~2.00m이고, 측면은 1.35m~1.46m지만 고르지 않다. 대석은 3.35×2.7m 이다.네 면에 걸쳐 1,775자가 화강암에 예서로 새겨져 있다.[1] 그 가운데 150여 자는 판독이 어렵다. 내용은 대체로 고구려의 역사와 광개토왕의 업적이 주된 내용이며, 고구려사 연구에서 중요한 사료(史料)가 된다. 또한 전한(前漢) 예서(隸書)의 서풍으로 기록되어 있어 금석문 연구의 좋은 자료가 된다. 이 비석은 조선 후기까지 확인된 적은 없었다. 그러다가 청의 만주에 대한 봉금제도가 해제된 뒤에야 비로소 발견되었다. - Wikipedia -이번 발견은 광개토왕릉비에 이어서 지린성 에서 다시 한번 우리 민족의 옛 발자취가 발견된 것이네요.
![]() |
충주고구려비 국보 제205호 |
충주 고구려비(忠州 高句麗碑), 또는 중원 고구려비(中原 高句麗碑)는 5세기 고구려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고구려비로 높이는 203cm, 폭은 55cm이다. 만들어진 시기에 관해선 5세기 전반 광개토왕 때 만들어졌다는 학설부터 6세기 평원왕 때 만들어 졌다는 학설까지 다양한 학설이 있으나 449년 장수왕 때 만들어졌다는 학설이 지배적이다. 고구려시절 원 이름은 국원성(國原城)이었으나, 신라가 이곳을 빼앗은 뒤 중원경으로 삼아 중원 고구려비라고도 한다.역사라는 것은 이미 지나간 것이지만, 인간은 역사를 제대로 알고 자신의 뿌리를 제대로 알때, 비로서 겸허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발견으로 우리 민족의 옛 역사를 보다 정확하게, 그리고 그 속에서 많은 의미를 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비석의 존재가 확인된 것은 1979년 4월로 발견 당시에도 마모가 심하게 진행되어 많은 글자를 알아볼 수 없는 상태였다. 형태는 넓적한 돌기둥처럼 보이며 자연석을 그대로 비석으로 활용하고 있다. 높이 135cm·폭 56cm·두께 33cm인 화강암의 사면에 예서체 글씨가 1행 23자꼴로 528자 새겨져 있다.[1]마모가 심해 비문의 내용은 알아 볼 수 없지만 신라토내당주(新羅土內幢主)라는 표현을 통해 충주 고구려비를 만들 당시 고구려군이 신라에 주둔했으며 고구려가 신라에 대한 영향력을 행사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신라를 이(夷)라고 칭하는 부분에서 고구려의 독자적 천하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충주에 고구려비가 세워진 것을 통해 고구려의 남쪽 국경이 중원(현재의 충주)까지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마진 콜(margin call)은 금융시장에서 자기 자금 비율이 투자 이전에 정해 놓은 유지 증거금 비율보다 떨어졌을 때, 자기 자금 비율을 초기 증거금 비율까지 올려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증거금이란 투자 거래를 원하는 투자자가 브로커에게 주는 소정의 증거금으로, 초기 증거금과 유지 증거금으로 나뉜다. -Wikipidea -얼마전 대량의 선물 실수 주문으로 인해서 대량의 증거금을 지불해야하는 사태가 일어났었는데요.(코스피200선물대량주문실수)
![]() |
클라우드 아틀라스 |
우리의 삶은 우리의 것이 아닙니다 자궁에서 무덤까지 우리는 다른이들에게 의존합니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우리가 죄를 범하고 선을 베풀때마다 새로운 미래가 생겨납니다그 외에도 시간을 관통하며 장면을 보여줄 때 전하는 메시지들, 모두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감동적이었습니다.
![]() |
네네치킨 메뉴 및 가격 |
버트런드 아서 윌리엄 러셀 백작(Bertrand Arthur William Russell, 3rd Earl Russell, OM, 1872년 5월 18일~1970년 2월 2일)은 영국의 수학자, 철학자이자 수리논리학자, 역사가, 사회 비평가[1]로 20세기를 대표하는 지성인으로 여겨진다. 그는 그의 일생의 여러 부분에서 자유주의자, 사회주의자, 평화주의자 순으로 자신의 이상을 생각해왔으나, 자신이 이 중 어느 쪽도 되지 않았다고 회고했다. [2] 그가 일생의 대부분을 잉글랜드에서 보냈으나, 그는 웨일즈에서 태어났고, 97세에 거기에서 사망했다. -Wikipedia-저는 버트런드 러셀은 수학자로서 각인되어있었는데, 위키피디아를 보니, 여러가지 많은 업적을 남겼더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러셀하면 역시 순수수학자겠죠. 수학의 기반을 이루는 특정 공리의 불완전함에(자세한 내용은 기억이 잘 안나네요 집합쪽이었던것 같은데) 대해 병적일 정도로 집착했던 시절의 그의 정신세계와, 그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만화지만 진지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그의 자서전을 직접보지 않아서, 러셀이라는 인물에 대한 로지코믹스가 전하는 이야기를 평할수는 없지만, 일반인이 수학에 대한 흥미로운 시각을 부담없이 경험할 수 있다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 |
이렇게만 올라준다면.. |
장 발장(Jean Valjean)은 프랑스의 소설가 빅토르 위고가 1862년 발표한 장편소설 《레 미제라블》에 나오는 인물이며 소설의 주인공이다.
프랑스 라브리 지방의 노동자로 가난과 배고픔, 가엾은 조카들을 위해 빵 한조각을 훔친 죄로 징역 5년을 선고 받고 툴롱의 감옥에서 복무하다 4차례 탈옥을 시도하다 결국 19년의 징역을 살았다. 죄수번호 24601으로 냉혹한 경찰 자베르에게 20년간 추격을 받게 된다.
마리엘 주교로 인해서 그 심성이 완전히 교화되어 시장 마들렌느라는 이름으로 선행을 베풀며 살다가 팡틴느라는 불쌍한 여인의 부탁으로 그녀의 딸인 코제트를 구하러 가려 하였으나 자베르의 계략으로 인해 무고한 사람을 구하고 스스로 감옥으로 간다. 하지만 곧 탈옥하여 "종달새"라 불리고 있는 불쌍한 코제트를 구해서 수녀원 등지에서 숨어 지내며 키우다가 코제트를 마리우스라는 젊은이와 짝지어주고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한국에서 《레 미제라블》이 아동용 소설로 개작·출판되면서 주인공 이름을 따서 《장발장》으로 알려지기도 하였다. - Wikipdea -